본문 바로가기
게임

용사식당 공략 초보자 팁

by Eeyoree 2020. 4.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사식당이라는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임은 판타지 세계에서 용사들과 사냥과 탐험을 하면서 식재료를 모으면서 음식을 만들어 식당을 운영해 나가는 롤플레잉게임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의 게임인데요, 재료들을 모아서 요리를 만들고, 나만의 마을의 분위기를 꾸며 볼 수 있다는 것 또한 이 게임의 큰 장점입니다.

 

 

 

 

 

 

용사 식당에서 알아두면 좋은 공략들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했습니다. 초보자분들이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팁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용사식당의 아기자기한 맛 좋아 보이는 요리들

 

 

 

 

 

케릭터

 

 

 

 

 

 

아이란

 

1티어 탱커

공격과 방어가 출중하고, 2초 무적 보호막이 있어서 다른 파티원을 보호하는 좋은 탱커입니다. 기본적인 탱커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특히 보호막 스킬은 스턴공격이 있는 함정 공경에 필수로 사용 됩니다.

 

 

 

 

 

코코뱅

 

원거리 2티어 딜러

디버프 효과는 없지만, 범위 스킬의 딜이 좋기 때문에 순식간에 많은 적에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퐁듀

 

구속 스킬 사용

멀리서 오는 적을 묶는 스킬을 하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 함정이 있는 스테이지에서 필수로 사용이 됩니다.

 

 

 

 

 

 

리무

 

단체보호막으로 파티원 생명력 증가

체력의 30%가 되는 보호막을 파티원 모두에게 생성 해 줍니다. 특히 구름독 함정에서는 필수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핫도그

 

근접 단일딜 딜러

딜러 중 단일 공격의 스킬 위력은 강력하지만 용사식당 게임의 특성상 한방에 보스가 죽지는 않기 때문에 활용성 면에서 떨어지는 평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보스전 스턴

보스가 스킬 시전하려는 모션중 스킬을 쓰면 보스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유용한 서포터입니다. 보스전에서는 중요하지만 일반 몬스터만 나오는 스테이지에서는 활용성이 낮습니다.

 

 

 

 

 

 

모카

 

어그로 구속

로봇을 사용해서 적들이 로봇을 공격하도록 하는 사이에 적들에게 공격하는 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보스전에서 유용 합니다.

 

 

 

 

 

 

에끌레르

 

1인 보호막을 생성하는 탱커입니다.

보호되는 보호막을 여타 다른 캐릭터 보다는 강하지만 1인 보호막이라서 1인 타겟 함정을 제외하고는 스킬의 활용이 적기 때문에 활용성이 적습니다.

 

 

 

 

 

 

머핀

 

전체공격 1티어 딜러

원거리 단체 공격이 일반 공격인데다가 스킬마저도 지속형 전체 공격으로 아주 좋은 딜러입니다.

 

 

 

 

 

 

레이션

 

기본공격이 높은 원거리 딜러

스킬로는 보스를 제외한 적을 11M 범위 안에서 1.5초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스킬을 사용 합니다. 모카와 비슷하지만 모카 보다는 공격력이 높지만 보스를 잡아 두지는 못합니다.

 

 

 

 

 

 

 

타바스코

 

공격,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원거리 버퍼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합류하는 타바스코의 스킬은 모든 아군의 공격,이동 속도를 2배로 증가시킵니다. 스킬시 공격속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버퍼나 디버퍼가 필수가 아닌 스테이지에서는 많이 사용이 됩니다.

 

 

 

 

 

 

진행

 

요리를 하기위 해서 강화가 되어서 가능한 전투력에서는 모든 서브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요리 재료를 위해서 진행합니다. 요리를 팔아서 돈을 모아야 무기 연마와 방어구 강화를 하기 때문에 스테이지 진행과 함께 강화 합니다.

 

유물

 

이후에 유물강화가 있습니다. 동등하게 강화해도 좋지만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공속, 크리티컬 > 쉴드 > 체력회복 > 이속 순으로 강화하면 되겠습니다.

 

 

 

 

 

 

 

용사식당은 간단한 컨트롤만으로도 모두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무과금 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고 혼자서 하는 게임이기에 남들과의 경쟁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뽑기가 있더라도 게임 진행에는 크게 지장도 없고 과금은 자기만족선 이기 때문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힐링이 되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게임의 밸런스와 각 캐릭터들의 스킬의 성격 때문에 스테이지 마다 꼭 필요로 하는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모두 골고루 육성해야 하고, 공략이 필요한 전투 컨텐츠로 게임성 또한 출중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